2011. 4. 28. 01:42

저는 개인적으로 알록달록한 건담칼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무채색 계열의 G3건담이나 뉴건담의 칼라를 좋아하지요.

최근에 나온 MG퍼스트 건담중에서는 G아머와 같이 나온 리얼타입이 비교적 괜찮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가격도 만만치 않고 만드는것이 번거롭기도 했는데

비슷한 가격에 훨씬 더 제가 좋아하는 컬러로 만들필요도 없는 완성품이 있으니

바로 메탈콤포짓 G3 입니다. 그래서 중고장터에서 구했습니다~!

바로 이녀석 입니다.. 따~라앙~!!!

G3 메탈콤포짓 G3 wuth G-파이터 입니다!

박스가 큼지막하니 매우 두껍습니다.


특이하게 안쪽 스치로폴이윗면 아랫면 양쪽으로 열리네요..

일단 윗면입니다. 기본적인 것들이 다 보이네요.


아랫면입니다. 커다란 G파이터가 들어있네요

꺼내서 조립해 봤습니다. 카도키 버젼이라 각이 팍팍 살아나네요.

메탈콤포짓이라 관절도 딱딱거리며 튼튼하게 잘 작동됩니다.

말랑말랑한 픽스와 비교해서훨씬 재질잠도 좋습니다.

설명서는 일반 버젼이네요

그전에 가지고 있던 FIX #0007 G3와 비교해보았습니다.

1/100과 1/144의 크기인데 이건 두배이상의 크기로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퍼스트건담은 오리지날보다 카도키 디자인을 좋아해서

아주 마음에 듭니다.

메탈콤포짓이 FIX와 비교해서 크기 말고도

전체적인 프로포션에서도더 좋은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남는것 없이 다 달아버리는 것을 좋아해서

모든 무기를 들고 2개 있는 바주카포도뒷춤에 달고 한손에 들어주었습니다

둘을 비교해 보면 데칼링 위치와 형태가 동일하네요.


FIX와 메탈콤포짓 G파이터 오픈사진입니다.

여기서 MG와 메탈콤포짓이 비교가 되네요..

완성품이면서 MG리얼컬러타입과 가격이 비슷한 이유가

이렇게 내부적인 프레임이 없어서 이겠지요

그냥 여기에 보이는것이 다입니다. 안이 휑하니 비어있습니다.

아랫문 열리는 기믹도 없는 FIX는 비교할 것도 없네요..

(FIX를 너무 폄하해서 가지고 계신분에게 미안합니다.)


G 파이터 비교입니다.

역시 데칼위치까지 똑같습니다. 사진상으로는 크기외에는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하부 무한괘도쪽 디테일이 많이 차이가 납니다.

G파이터 앞쪽 부분만 놓고 비교해 봤습니다.

메탈콤포짓은 거대한 포가 딱딱거리며 돌아가는데

FIX는 빼서 다시 뒤쪽으로 끼우는 형태입니다.

아랫부분의 무한괘도도 메탈콤포짓은 잘 돌아가는데 FIX는 돌아가지를 않습니다.

작동기믹도 FIX는 그냥 위치바꿔서 끼우는 방식입니다.

놀라운 점은 이렇게 크기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코어파이터 크기가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왼쪽은 1/144이고 FIX이고 오른쪽은 1/100 메탈콤포짓입니다.

FIX는 변신기믹이 없어서 저렇게 코어블록형태와 코어파이터형태 두가지를 제공합니다.

메탈콤포짓은 변신을 합니다. 이렇게 크기가 작은것은 코어블록이 뱃속에 들어가기 위함인데

FIX는 크기상 당연히 뱃속에 들어가질 못합니다.

어쨌던 정말 크기가 똑같습니다.^^


G파이터 앞에 달았습니다.

앞부분은 이런데 뒷부분은 어찌될까요..

커다란 건담 하체가 들어가기 위해서는 뒷쪽의 크기가 저렇게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디자인상으로 보면 FIX가 맞는데 합체를 위해서는 메탈콤포짓 크기가 맞는것이죠..

이것을 보더라도 얼마나 반다이의 설정파괴가 심한지를 알수 있습니다.

아... 건담 메카닉 디자이너인 오카와라 쿠니오가 잘못 한 것이라고 해야 하나요?^^

마지막 마무리 사진입니다.

어쨌던 저는 G3건담과 G파이터를 따로 새워둘 예정이므로

잘못된 설정크기는 큰 문제가 안됩니다.

아마 영원히 합체시키지 않을겁니다...

프로포션도 좋고 튼튼한 메탈콤포짓이 있으니

FIX는 방출할려구요..^^

마지막으로 이렇게 사진 찍으면서 비교해 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모두 즐거운 모형생활 되세요~!

Posted by z건담